-
변호사 홈페이지 제작 - 랜딩 페이지 완성
① 법무법인이 가진 차별화 포인트 포착 랜딩은 방문자가 의뢰를 하기 위해 신뢰를 쌓는 단계입니다. 경쟁 업체와 비교하여 차별화를 뽑아내는 능력이 필수입니다. ② 법률 전문가 메시지를 만들어내는 콘텐츠 기획 위에서 아래로 시선을 따라가며 법률 전문성을 느낄 수 있도록 사건을 맡은 경험과 분야별 전문 인증 증서를 차례로 구성합니다. -
홈페이지 제작 방법 종류와 특징
안녕하세요 서팩 공장장입니다. 지난 주에 불현듯 이북을 만들고 싶어 블로그 공지에 올렸습니다. 지금까지 3명이나 신청을 받았습니다. 시작에 3명이나 해줬다는 것에 안도를 하고 바로 준비에 돌입합니다. 오전에 작업했던 것부터 정리해보고 제작 방법에 대해서 논해봅니다. ※ 먼저 홈페이지 정의 홈페이지란 개인 관심사를 표현하거나 조직이 홍보할 목적으로 인터넷에 올리는 전자 문서를 말한다 홈페이지를 만들기 위해선 먼저 제작 방법부터 선택해야 합니다.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셀프로 만드는 방법과 외주 용역을 줘서 제작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스크래핑 기술을 응용한 플랫폼 웹사이트 기획
안녕하세요 서팩 공장장입니다. 지난 시간에 공공 기관을 정보를 활용한 플랫폼 계약을 맺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새로운 과제가 떨어진 셈입니다. 공공 기관과 지자체 정보를 가져와서 공고문 형태로 뿌려야 하는 일이었습니다. 공고문만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플랫폼 역할까지 해야 했습니다. 정보를 원하는 자와 정보를 주는 자를 매칭까지 시켜야 하는 복잡한 업무입니다. 팀 내부에선 뭔가 흐릿하다고 합니다. 프로젝트 실체를 밝히기 위해 기획부터 빨리 하자고 의견을 모았습니다. 그렇게 플랫폼은 시작되었습니다. -
고객들이 기업 홈페이지를 선택하는 기준
안녕하세요 공장장입니다. 최근 기업 홈페이지 작업을 많이 하다보니 잘된 사이트가 무엇일까 고민하게 됩니다. 기획 작업을 할 때나 기획 구상을 하고 QA를 할 때도 어김없이 저절로 착상이 됩니다. 누구나 얼굴에 화장을 하고 예쁘게 보이고 싶어합니다. 가벼운 기초화장을 시작으로 결국 색소까지 넘어서 화려하게 꾸밉니다. 기업 홈페이지는 사업체의 얼굴입니다. 잘보이려고 사이트 전체를 이쁘게 꾸미는 것도 같습니다. 이펙트도 넣고 이미지도 화려하게 작업합니다. 그러나 지나치면 독입니다. 차별화는 없고 이쁜 것만 가득 채우다보니 본질을 잃어버립니다. 무엇을 말하는지 모르고 차별화가 없다보니 고객은 헷갈리기만 합니다. 머뭇거리다 이탈합니다. -
법무법인 홈페이지에 필수기능인 성공 사례 시스템 구축
세 번째 제작 이야기는 매출 상승에 필요한 기능 이야기입니다. 대부분 성공 사례로 많이 쓰이는 '실적 관리 시스템 구축'에 대한 필요성과 기대효과 등을 설명해보려 합니다. | 블로그에 올린 수임 실적을 사이트에 연동하는 '실적 관리 시스템'을 만들고 싶다 법무법인 변호사 A님은 얼마전 법무법인 홈페이지를 의뢰하였습니다. 블로그에 수임 사례를 열심히 올리신 분입니다. 법무법인 홈페이지도 있었으나 기능이 없어 제약이 많다고 하셨습니다. 블로그와 홈페이지를 각각 운영하다보니 실적 관리도 제대로 되지 않은게 문제였습니다. 그렇게 여기저기 수소문하다 서팩을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
법무법인 웹사이트 제작을 위한 기획 작업
기획은 차별 포인트를 찾기 위한 필수 과정 모래 더미에서 바늘찾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모래더미에 뭔가 실낱같은 이정표라도 찾을 수 있게 해줘야 사람들이 이동합니다. 법무법인 사이트는 시장에 차고 넘칩니다. 그 중에서 선택을 받아야 합니다. 손님이 차별화를 느낄 수 있도록 실마리를 찾아주는 것이 기획입니다. 다소 길 수 있으니 아래 목차를 보고 잘따라와주세요. 1. 기획을 하는 목적 : 사이트에 차별화를 준다 2. 컨셉과 사이트 목표 찾기 3. 전체 구성 설계도 만들기 4. 세부 화면 페이지 그리고 기능 정의하기 5. 테스트로 완성도를 높인다 -
기업용 홈페이지 제작하는 새로운 방법을 판매하고 있어요
안녕하세요 서팩 공장장입니다. 심혈을 기울여 연구한 '사이트를 만드는 새로운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저희가 새롭게 정의했습니다. 전통 방식인 기획 외주 - 디자인 외주 - 개발 외주하는 과정을 단축시켰습니다. 만들어진 기획서를 보고 수정만 - 완료 끝입니다. 십 수 년간 서비스를 운영하고 외주하면서 체득한 지혜로 만들었습니다. 어려울거 같죠? 아닙니다. 딱, 세가지로 요약됩니다. -
기업용 홈페이지에 구글 애널리틱스4를 설치해야 하는 이유
개발자 로퍼입니다. 특정 목적을 가진 기업용 홈페이지를 최근 몇 개 만들고 있습니다. 통계 활용하라고 대부분 애널리틱스를 붙여드리는데요. 고객님들 중에서 간혹 애널리틱스가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해야하냐고 묻곤 합니다. 현장에서 늘상 대답하던걸 정리해보겠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란? 애널리틱스를 활용해야 하는 이유? 애널리틱스 설치하는 방법 -
공공 기관 정보를 활용한 플랫폼 서비스 구축 사례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트폴리오 첫시간입니다. 의미있는 주제를 잡고 싶어서 최근에 작업을 한 것 중에서 비교적 고난도 작업을 수행한 경험을 말해보고자 합니다.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미팅 경위 2. 사업 계획서까지 준비된 프로젝트 3. 고객이 원하는 바 4. 서팩이 준비한 문제 해답!